본문 바로가기

유익한 정보

여름철 곰팡이 없애는 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여름철 습기를 먹고사는 곰팡이를 없애는 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곰팡이는 유익한 곰팡이도 있지만 집 구석에서 습기를 먹고사는 곰팡이는 몸에 상당히 나쁩니다.


붉은색과 푸른색을 띠는데 이는 공기 중에 날아다니면서 인간의 몸속으로 들어가서 각종 심각한 호흡기 질환과 폐 질환을 유발하기도 합니다.


따라서 반드시 곰팡이를 없애야 하는데 방법을 모르신다 구요? 


우선 곰팡이가 생기지 않도록 하는 방법부터 알아볼까요?


서랍장에는 신문지를 깔도록 합니다.


집안에 식물이나 숯을 두면 좋습니다.


에어컨으로 제습을 주기적으로 해주는 것이 좋고, 장마철 습도가 높을 때에는 난방을 해주는 것도 좋습니다. 난방을 하면 방의 구석구석의 습도를 제거하는데 아주 좋습니다.


샤워 후 화장실 등은 환기를 자주 시켜주는 것이 좋습니다.


습도가 아주 높은 곳에는 소금을 천에 넣어서 매달아둡니다. 소금은 물기를 잘 흡수합니다. 그리고 가끔 햇빛에 말리고 재 사용 합니다. 



생긴 곰팡이 없애는 법 알아볼까요?


거즈나 수건에 알코올을 묻혀 닦아주는 방법입니다. 알코올이 없다면 소독용에탄올 등을 사용합니다. 그리고 벽이나 구석을 잘 닦아 줍니다. 


곰팡이가 생기기 좋은 서식지는 어디일까요? 곰팡이가 생기지 않도록 하는 방법

 

곰팡이를 생기지 않도록 하려면 빛이 필요합니다. 그럼 집안의 가구의 뒤에는 빛이 없어서 곰팡이가 생기기 쉽습니다. 어둡고 습한 곳이 곰팡이가 생기기 좋은 환경입니다. 따라서 집안의 가구를 가끔 씩 재배치 해주면서 벽이나 바닦을 청소해주는 것이 최고의 집안 환경을 만드는 방법입니다. 


이상으로 여름철 곰팡이 없애는 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