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지식

김생민의 영수증 시청률 높은 비결 / 시간

김생민의 영수증이 새롭게 단장을 했습니다. 기존의 15분 이라는 짧은 시간에 엄청난 화제를 모으며, 일요일 오전 10시 30분 평온한 시간대에 70분으로 늘리면서도 시청률을 더욱 높이며 시청자들을 사로잡았습니다. 늘어난 시간대를 어떻게 꾸밀까 하는 의문이 있었지만 너무 재미있었다는 사람들의 후기가 많이 올라오고 있습니다.


김생민의 영수증 시청률이 높은 비결은 무엇일까요?

<사진출처 - kbs 김생민의 영수증 프로그램 정보>


스튜디오 촬영의 깔끔한 하얀 이미지에 돈은 안 쓰는 것이다 라는 가훈이 붙어있습니다. 절약을 하자는 이미지와 너무 들어맞고 그 속에서 어어지는 소비와 절약에 대한 대화는 우리들의 생활과 너무 밀접한 관련이 있어서 사람들은 관심 있게 보고 듣지 않을 수 없습니다. 


<사진출처 - kbs 김생민의 영수증 홈페이지>


또 스튜디오 촬영에서 송은이와 김숙의 아담한 체구의 그들이 이야기 하면 꼭 참새들이 재잘거리는 듯 너무 귀엽습니다. 개인적으로 스튜디오 촬영의 시간을 줄이지는 않았으면 하는 바람이 있습니다. 야외에서 연예인들의 집으로 찾아가는 것이 당장 흥미를 끌 수는 있지만 결국 김생민의 영수증의 인기 비결의 시작은 스튜디오 촬영이었다는 것을 잊어서는 안됩니다.

<사진출처 kbs 김생민의 영수증 홈페이지>


시청률이 높은 비결 중에 가장 핵심은 엄청난 절약의 내공을 가진 김생민이라는 주인공이 있습니다. 그는 단순히 절약 만을 강조하는 것이 아니라 소비 심리까지 파악해서 분석하는 것을 보고, 그냥 단순한 짠돌이 만은 아니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실력자 김생민의 노하우는 시청자들에게 신뢰를 줍니다. 물론 김생민의 실력과 말을 유도해내는 김숙과 송은이의 능력, 셋의 궁합이 만들어낸 결과입니다.


<사진출처 kbs 김생민의 영수증 프로그램 홈페이지>


개인적으로 예상하자면 김생민의 영수증은 국민 프로그램으로 자리 잡을 지도 모르겠다는 생각을 해봅니다. 분명 리스크는 존재합니다. 소비와 저축의 아이템은 소진될 가능성이 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분명한 것은 우리가 생활하는 모든 것이 소비와 저축입니다. 즉 꾸준히 심혈을 기울인다면 아이템은 무한히 늘어납니다. 인간의 삶은 돈과 떨어질래야 떨어질 수 없는 관계이기 때문입니다. 



일요일 너무 요란한 예능보다 가족끼리 보기 좋은 조용한 느낌의 예능이 드디어 나왔네요. 김생민의 영수증 앞으로 더욱 기대합니다. 너무 재밌습니다. 시청률 대박 기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