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익한 정보

골프 부상 예방하는 방법, 건강, 스윙 반대로 하기

최근 운동의 중요성이 더욱 강조되고 있습니다. 운동으로 건강을 챙기는 사람들이 점점 늘어나고 있습니다. 하지만 운동으로 오히려 건강을 망치는 사람들이 더 늘어나고 있습니다. 특히 최근 스크린 골프가 흥행하며 누구나 쉽게 골프로 운동을 하며 건강을 챙기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하지만 골프로 인해서 건강을 해치게 된다는 점 알고 계신가요?


골프 부상 예방하는 방법


필자는 골프를 치면서 오른쪽 등 쪽의 근육의 심각한 부상을 입은 적이 있어서 골프로 건강을 지키는 데에 많은 연구와 책자 들을 접하였습니다. 그러면서 많은 부상자들이 있다는 것도 알게 되었습니다. 이렇게 부상자들이 많이 생기는 이유는 모두 과학적인 이유가 있었습니다. 지금 아무 문제가 없다고 하더라고 10년 이상 꾸준히 골프를 치게 된다면 반드시 다른 병들이 생겨나게 됩니다. 


건강을 챙기는 골프 방법


건강을 챙기며 취미 활동도 함께 즐기기 위해서 치는 골프에서 오히려 건강을 망친다니? 무슨 말인지 이해가 안 가시는 분들을 위해서 간단히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골프를 떠나서 모든 일상생활에서도 마찬가지로 사람들은 늘 같은 동작을 반복하게 됩니다. 오른손잡이 왼손잡이의 경우에도 그렇고, 청소를 하거나 밥을 먹거나 이를 닦는 등 모든 생활을 반복하게 되면 오히려 건강에 안 좋아 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특히 일을 할 때에는 어쩔 수 없이 힘들어도 참고 같은 동작을 반복하게 됩니다. 이 때에는 몸의 균형이 무너지게 되고 장기적으로 다양한 몸에 병을 만들어 냅니다. 


골프 역시 예외는 아닙니다. 늘 한쪽 방향으로 스윙을 하기 때문에 몸의 균형이 완전히 무너지게 됩니다. 즐거운 골프가 건강을 해치게 되는 꼴이 됩니다. 


골프 스윙 반대로 하기 


우선 건강을 챙기기 위해서는 골프를 치기 전에 몸을 충분히 풀며 몸에 열을 내어 줍니다. 그리고 몸을 풀 때에는 스윙을 평소처럼 하고 또 반대로도 스윙을 해야 합니다. 그리고 골프가 끝나고 나서도 반대로 스윙을 몇 번 반복함으로 몸의 균형을 맞추는 골프의 습관을 가져야 합니다. 많이 할 필요는 없지만 반드시 10번 이상은 하도록 합니다. 원래 골프의 빽 스윙으로 반대로 스윙의 동작을 하지만 힘이 들어가는 동작에 차이가 있기 때문에 이 동작을 해야 부상을 예방할 수 있고 골프를 오랫동안 즐기면서 칠 수 있습니다. 


그럼 즐겁고 건강한 골프로 건강한 삶을 누리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