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익한 정보

버스에 음식물 반입 금지, 종류, 음료, 커피

오늘의 정보는, 버스에 음식물을 가지고 탈 수 없게 되었다는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현대 바쁜 사회에서 사람들이 버스나 전철에서 음식을 먹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대중교통의 특징은 사람들이 많이 이용한다는 점입니다. 그래서 사람들이 많이 있는 곳에서 음식을 먹게 되면 주변의 사람들에게 피해를 주게 됩니다. 그래서 사람들의 항의가 지속적으로 이어져 온 것이 사실입니다. 


버스에 음식물 반입 금지, 어떤 음식일까요? 음료?커피?

음식을 들고 탄다고 해서 그것을 무조건 막을 수 있을 것인가에 대해서는 의문이 많습니다. 물건을 사서 집에서 먹으려고 할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포장된 음식을 들고 타는 것은 상관없으나 버스에서 음식을 먹지 않도록 하자는 것이 핵심입니다. 



흔들리는 버스에서 꼬치류의 경우에는 뾰족한 나무가 주변의 사람을 위협하기도 합니다. 커피나 음료를 주변 사람에게 쏟는 일도 실제로 많다고 합니다. 또 음식을 먹고 나서 버스의 구석 진 곳에 몰래 버리는 사람들, 그리고 그 쓰레기로 인해서 일부 승객들을 버스 회사에 신고를 하기도 했다고 합니다. 음식의 냄새 또한 무시할 수 없죠.



따라서 앞으로는 버스에 음료나 커피를 가지고 탈 경우 버스 운전자가 이를 거부할 수 있는 조례를 개정했습니다. 하지만 이런 경우에 법적으로 벌금을 물리거나 하는 명확한 조항이 없습니다. 그래서 이를 어길 시에 벌금을 물리거나 하는 특별한 법이 마련되는 것이 아니라고 합니다. 외국의 경우에는 음료나 커피 등을 가지고 버스를 탈 경우 벌금을 물리는 곳도 많다고 합니다. 


앞으로는 버스에서 음식물을 먹지 않도록 해야겠습니다. 남을 배려하는 현대인이 되어야 하겠습니다.


이상으로 버스에 음식물 반입 금지, 종류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