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 체험 정보

노트북 발열 줄이는 방법, 내리는 법

최근 노트북이 점점 작아지면서 오히려 예전에 비해서 발열이 심해졌다고 호소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노트북의 발열을 줄이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노트북 발열 줄이는 법


노트북에 발열이 생기는 이유는 다양하게 있습니다. 하지만 혹시 게임을 하는 경우에는 발열이 많이 생길 수 밖에 없습니다. 사실 노트북의 원래 들고 다니는 노트라는 의미와 책의 의미를 결합해서 시작되었습니다. 그러다 보니 문서 작성의 개념으로 가지고 다녔습니다. 그러다가 이제 노트북이 진화하면서 게임을 하거나 많은 인터넷의 창을 키는 등 전문적인 작업도 가능해졌답니다. 


노트북에 발열이 나는 이유는 CPU를 많이 잡아먹는 작업을 할 때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노트북에 열이 나는 정도가 심해지면 거의 100도 정도까지 올라가기도 합니다. 그러다 보면 다양한 현상들이 생겨나게 됩니다. 노트북에 소음이 발생 한다 거나 인터넷이나 사용에 느려 진다 거나 하는 등의 다양한 문제들이 발생하고 심하면 노트북의 전원이 꺼지고 켜지지 않습니다. 즉 뻗어버립니다. 수리비가 만만찮아서 오히려 사는 것이 낳을 정도입니다. 그래서 노트북을 사용하는 사람들은 외관의 온도를 체크해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안의 부속품이 고온에서 녹아내립니다. 



온도를 낮추는 방법은 많이 알아본 결과 한 가지 방법을 제외하면 모두 의미 없었습니다. 시스템을 설정하는 방법으로 온도를 20도 가량 내렸다는 사람들 말을 듣고 해보았지만 거의 차이가 없었습니다. 그래서 시스템 설정의 방법은 알려드리지 않겠습니다. 



딱 하나의 방법만이 노트북의 발열을 줄일 수 있었답니다. 바로 열이 가장 많이 나는 곳에 바람을 가하는 것입니다. 노트북의 아래 부분은 열이 가장 많이 나는 곳으로 이불에서 노트북을 하는 것은 상당한 열을 발생 시키게 됩니다. 아래 부분이 뜨지 않게 되면 열이 방출되지 않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책상에서 작업을 할 때에도 반드시 아래 부분이 책상과 떨어질 수 있도록 물건을 아래에 받쳐서 공간이 뜨게 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리고 열이 많이 나면 선풍기를 노트북에 틀어주면 큰 효과가 있습니다. 그런데 문제는 선풍기를 노트북에 계속 틀어 놓을 수도 없는 노릇입니다.



그래서 작은 미니 선풍기를 사서 틀어 놓았다가 그것도 신경이 쓰이더라고요. 그래서 알아본 결과 노트북 팬을 파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진작 살걸 그랬네요. 선풍기보다 확실히 소음이 적고 조용히 노트북을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노트북의 발열 줄이는 방법의 답은 노트북 전용 쿨링 팬입니다. 가격도 2 만원 이하라서 부담도 적고 추천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