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지식

운동의 부작용 단점 , 김종국, 조영구 등 연예인들

운동은 많은 장점이 있습니다. 건강을 위해서, 젊음을 위해서 운동을 하지만, 운동으로 인해서 오히려 건강을 해치는 경우가 생기고 있습니다. 


건강을 해치는 운동을 예방하기 위한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운동의 부작용 단점


운동이 좋다고 하지만 무엇이든 정도를 넘어서면 아무리 좋은 것도 오히려 해가 됩니다. 



1. 운동 중독증


운동이 지나치게 되면 운동으로 인해서 운동 중독이 생길 수 있습니다. 왜 운동 중독이 생길까요? 


사람은 자극을 받으면 사람을 기분 좋게 하는 호르몬이 생성이 된다고 합니다. 고통을 느꼈을 때 고통을 극복하기 위해서 나오는 이 호르몬이 운동을 할 때에도 지나치게 될 때에 생성이 됩니다. 따라서 운동의 중독 증상이 생기게 되는 셈입니다. 연예인 김종국이 운동을 할 때 기분 좋음을 느끼는 이유도 여기에 있습니다. 



2. 운동으로 인해서 생기는 주름


운동을 무리해서 많이 하는 사람들의 경우에 활성 산소가 지나치게 나와서 노화를 촉진하고 주름이 생기게 됩니다. 운동을 무리하게 하는 사람들을 보면 얼굴에 주름이 많이 가 있는 사람들이 많은데, 젊었을 때에는 잘 모르지만 나이가 40이 넘어서 운동이 무리할 경우에 얼굴에 주름이 많이 생기게 됩니다. 지나친 운동으로 몸에 지방이 많이 빠질 경우에 얼굴에도 지방이 빠지게 되고 풍선에 바람이 빠지게 되면 쪼글쪼글 해 지듯이 얼굴 역시 주름이 생기게 됩니다. 연예인 조영구 씨가 예전에 무리하게 운동을 해서 얼굴에 주름이 많이 생겼던 을 볼 수 있습니다. 


3. 무리한 운동으로 인해서 생기는 관절염, 부상


무리한 무게를 이용해서 운동을 하게 될 경우에 근력은 강화될지 모르지만 자칫 관절염이 생기거나 관절에 이상이 생기거나 부상을 당할 수 있습니다. 흔히 몸을 건강하게 하기 위해서 운동을 많이 하지만, 반대로 부상을 당할 수 있습니다. 



부상을 예방하는 운동의 방법을 잠깐 알아보겠습니다


-운동을 할 때에는 반드시 유산소 운동이나 스트레칭으로 몸에 열을 낸 다음에 운동을 해야 부상을 막을 수 있습니다. 강도가 높은 운동을 할 때에는 반드시 준비 운동이 필요합니다. 


-이른 아침이나 기상 후에는 무리한 근력 운동을 하지 않도록 합니다. 가장 부상을 많이 당하는 시기가 바로 아침입니다. 운동의 효율도 아침에는 떨어진다고 합니다. 비가 오기 전에도 운동으로 인해 부상이 많이 생기니 특별히 준비 운동을 많이 해야 합니다. 



-운동을 할 때에 바르지 못한 자세로 운동을 하게 되면 부상을 당할 수 있으니 전문가에게 운동을 배워가면서 하도록 합니다. 예를 들어서 스쿼터 등 무릎을 굽히는 운동을 할 때에 무릎 관절에 문제가 생길 수 있으니 무릎이 앞으로 최대한 나오지 않도록 자세를 잘 유지해야 합니다.


이상으로 운동의 부작용과 단점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건강을 위해서 하는 운동으로 인해서 오히려 건강을 망칠 수 있으니 운동의 지식을 잘 습득해서 평생 운동으로 건강한 삶으로 행복하게 살아가길 바랍니다. 

'건강지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간염에 대한 모든 것, 간 건강  (0) 2018.05.16
햇빛 단점 부작용  (0) 2018.05.15
실내 공기 좋게 하는 환기 방법  (0) 2018.05.10
몸살감기 빨리 낫는 법  (0) 2018.05.09
손목터널증후군 생기는 이유  (0) 2018.05.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