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 체험 정보

직방 다방 허위매물 심각성, 원룸 구하기

원룸 구하기가 참 어렵습니다. 직방과 다방이 이제는 아예 대놓고 허위 매물을 올리며 소비자들을 우롱하고 있습니다. 물론 직방과 다방의 문제가 아니라 그것을 이용해서 허위 매물을 올리는 일부 부동산 중개사들이 때문이겠지요. 


직방 다방 허위 매물 심각성



직방과 다방의 사이트를 보면 참 좋은 집이 많습니다. 그리고 집을 알아보고 전화를 하면 대부분이 그 방은 어제 나갔다고 말을 하거나 다른 방을 소개합니다. 이 정도면 양호한 편입니다. 요즈음은 아예 대놓고 우리도 먹고 살자며, 직방과 다방의 광고료 때문에 어쩔 수 없이 이렇게 올릴 수 밖에 없으니 양해를 해 달라고 합니다. 


소비자를 우롱 하는 직방과 다방의 허위 매물을 차단하기 위해서 직방과 다방이 얼마나 많은 노력을 기울이는지 모르겠지만 현재로는 심각한 단계에 이르고 있습니다. 



공인중개사로 등록이 되어 있는 분께 전화를 하면 다른 아르바이트 하는 분이 집을 골라줄 뿐만 아니라 전혀 다른 사람이 다른 부동산으로 연결이 됩니다. 


직방의 허위 매물은 다방보다 더 심각해 보입니다. 직방을 보면 다방보다 훨씬 좋은 방이 많고 가격도 저렴한 매물이 많습니다. 하지만 좋은 원룸은 없는 곳이 대부분이었습니다. 



이제는 신고를 피해서 교묘하게 영업을 하는 직방과 다방에 허위 매물을 올리는 사람들이 점차 늘어나고 소비자들은 피해마저 늘어나고 있습니다. 


앞으로 어떻게 대처할지는 지켜보아야 하겠지만, 지금 변화를 추구하고 개선하지 않으면 소비자들은 직방과 다방을 멀리하게 될 것입니다. 소비자들은 한 순간에 이미지가 나쁘다 싶으면 다시 찾니 않는다는 점 명심해야 할 것입니다. 


앞으로 네이버 부동산 등이 늘어나면서 이런 허위 매물을 하는 곳에 견제가 되었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