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 체험 정보

키보드 손목 받침대 보호대 사용 후기 / 손목 터널 증후군

최근 현대인들은 컴퓨터 앞에 앉아있는 시간이 늘어나면서 점점 손목 터널 증후군을 호소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을 예방을 할 수 있는 손목 받침대, 손목 보호대를 이용한 방법과 후기를 알려드릴까 합니다. 


키보드 손목 받침대 손목 보호대



최근에는 기계식 키보드를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기계식 키보드는 좋은 점이 많지만 안 좋은 점을 꼽자면 키보드가 높다는 것이죠. 높다는 말은 키보드를 칠 때 손목을 높이 들어야 한다는 것인데 이 때문에 손목에 힘이 많이 가해지고 손목 터널 증후군이 생기는 주요한 증상이 되었습니다. 물론 마우스로 인해서 가장 많이 생기긴 하지만 키보드로 인한 증상도 무시할 수 없습니다. 



그래서 오늘 소개해 드릴 제품은 각종 손목 받침대입니다. 다양하게 사용을 해보고 후기를 알려드립니다. 


종류는 부드러운 젤 타입과 딱딱한 나무 등으로 된 타입이 있습니다. 개인의 키보드 타자를 치는 방법에 따라서 손목 받침대를 구입하시면 됩니다. 가격은 생각보다 비싸서 1~3만 원 정도 한다고 보시면 됩니다. 



딱딱한 나무 타입은 손을 받치고 있는 시간이 길 경우에 추천 드립니다. 손이 닿는 느낌이 편안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반대로 젤의 타입은 손이 닿일 때 부대 끼는 듯한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장점은 젤의 타입은 손의 움직임을 유연하게 해주기 때문에 타자를 많이 치는 사람들에게 추천을 드립니다.



둘 다 장 단점이 있지만 저는 개인적으로는 나무나 딱딱한 것보다는 젤 타입처럼 유연한 것이 글을 쓰는데 편함을 느낍니다. 


기계식 키보드를 사용하시는 분들은 반드시 손목 받침대를 사용하길 추천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