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 체험 정보

음이온이 발생하는 생활속 제품들

대진 침대는 음이온을 발생하는 물질인 모나자이트를 사용했습니다. 모나자이트는 발암 물질인 라돈을 발생하는 물질로 방사선 발암 물질을 방출하는 것으로 알려져 사회적인 문제가 되고 있습니다. 


이처럼 음이온이 발생하는 생활 속의 제품들은 얼마나 더 있을까요?



문제는 이 음이온을 발생하는 모나자이트를 구입해서 사용된 제품이 판매되는 곳은 대진 침대를 비롯한 생활 속의 제품들 66곳 이상이라고 합니다. 


원자력 안전 위원회는 사건이 커지자 모나자이트의 유통 경로에 대해서 파악하겠다고 밝히고 있으나 지금까지 아무 말이 없다가 사회적인 이슈가 되자 이를 파악하겠다고 하고, 생활 방사선에 대한 정부의 안전 관리 대책의 부실함에 대해서 시민들은 시민들은 불안함에 떨고 있습니다. 


한국 소비자원은 이에 따라 집단 분쟁 조정 절차 개시 여부를 검토 중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음이온이 발생하는 물질은 생활 전반에 음이온을 내는 모든 물질을 의심해 보아야 한다고 합니다. 


음이온을 발생하는 생활 속 제품들


대표적으로 공기청정기에서 음이온을 내는 제품들이 대다수입니다. 미세 먼지를 없애지만 방사선 물질을 뿜어 대고 있었던 것입니다. 



또 많이 팔린 제품들은 한창 인기를 많이 누렸던 음이온 팔지 목걸이 입니다. 이들 제품을 늘 몸에 지니며 살아온 사람들은 이번 사건이 충격적일 것입니다. 


이 뿐만 아니라 인체에 직접적으로 영향을 끼치는 여성의 생리대에서도 음이온이 발생하는 제품에 포함이 된다고 하니 여성들은 분노하고 있습니다. 여성들의 생리대 문제는 심각할 정도입니다. 


또 심각한 문제는 우리가 마시는 물에서도 문제가 불거지고 있습니다. 정수기에서도 음이온을 사용하는 제품들이 많기 때문입니다. 


여러가지 알아보니 샤워기, 세제, 드라이기, 제습기, 수면 안대, 칫솔 등 생활 곳곳에 음이온 제품이 없는 것이 없을 정도로 많았습니다. 


정말 심각할 정도입니다. 보이지 않는 국가적인 재난이 아닐 수 없습니다. 국민의 건강을 위협하는 물질이 우리 생활 전반에 있을 뿐 아니라, 대부분 몸에 좋다고 해서 비싼 돈을 주고 늘 지니고 함께 하고 있었다고 생각하니 끔찍하기만 합니다. 


이상으로 음이온이 발생하는 생활 속 제품들을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