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지식

포항 지진 팩트

여진이 계속되고 있습니다. 경주 지진 후에도 여진이 20차례 이상 발견되었고 지금도 포항에는 오늘만 여진이 20번이나 발생했다고 합니다. 


포항의 지진이 경주의 지진보다 더 강력하게 느껴지는 이유는 더 낮은 곳에서 지진이 발생했기 때문입니다. 


포항에서 일어난 지진이 서울까지 진동이 느껴질 정도로 강력했습니다. 피해의 사례가 7천 건이 넘게 알려졌고, 인명피해가 현재까지 10건이 넘었습니다.


포항 지진의 팩트


제철소 등 포항 주변 공단들도 긴장 상태이나 아직 큰 피해는 없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내일이 수능 시험으로 혼돈이 많은 상황으로 교육부와 정부의 논의가 필요해 보입니다.


포항은 교통도 마비되고 포항을 벗어나려는 사람들이 줄을 잇습니다. 여진 때문에 사람들은 공포에 휩싸여 있습니다. 시간이 훨씬 지난 상태인데도 여진이 계속 일어난다는 보고가 계속 나오고 있습니다. 


이번 지진의 정확한 진원지는 경북 포항시 북구 북쪽 9km 지역입니다. 작년 경주에 이어서 이번에 포항의 지진으로 우리나라는 이제 더 이상 지진의 안전 지대가 아니라는 것이 전문가들의 견해입니다. 


한반도의 활성 단층이 본격적으로 활동하는 가 하는 것이 아닌가 하는 우려가 됩니다. 활성 단층으로 인해서 지진이 일어나면 앞으로 계속해서 점점 심해질 수 있다는 것이 전문가들의 평입니다. 


우리나라는 잠시 경주 지진으로 논란이 되다가 몇 개월 후에는 다시 조용해 졌습니다. 안전 불감증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듭니다. 앞으로 더 큰 지진이 일어난다는 가정 하에 일을 처리해야겠습니다. 


참고로 내일 각 학교들은 여전히 그대로 한 시간 늦게 학교에 가면 된다고 합니다. 혼란스러운 상황이지만 이것은 공식 입장입니다. 


앞으로 포항 지진에 대해서 철저하게 대비를 해야겠습니다. 이상으로 포항 지진의 팩트를 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