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 체험 정보

상추 깻잎 씻는 법, 채소 농약 제거 방법, 싱싱하게 보관 하는 요령

안녕하세요. 오늘의 생활 정보는 상추와 깻잎 같은 씻기 까다로운 채소를 씻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깨끗이 씻어야 하는 이유는, 채소에는 각종 벌레가 생기기 때문에 농약을 쳐야 합니다. 물론 농약을 계속해서 치지 않고 처음에 한 두 번 치게 되지만 그래도 미세먼지 등으로 오염이 되었을 수 있으니 깨끗이 씻도록 해야 합니다. 


상추 깻잎 씻는 법, 채소 농약 제거 방법



채소 씻는 법으로 좋은 것들은 식초, 소금 등의 재료를 함께 섞어서 씻어주는 것이 좋다고 했지만 상추와 깻잎에는 굳이 이렇게 하지 않아도 상관없다고 합니다. 


흐르는 물에 씻는 방법을 많이 권장합니다. 그런데 이 방법 역시 그렇게 좋은 방법이 아니라고 합니다. 물에 담궈 씻는 방법이 효과는 더 좋다고 합니다. 


효과적으로 상추 깻잎 씻는 방법

전문가들은 이 방법들을 복합적으로 사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즉 물에 5분 정도 담아 놓았다가 흔들흔들 헹굼을 한 다음, 다시 흐르는 물에 씻어주는 방법을 이용하면 가장 농약을 잘 제거하는 법이라고 합니다. 즉 식초나 소금, 녹차액 등을 이용할 필요가 없이 물로만 씻어도 충분하다고 합니다. 



싱싱하게 상추 보관하는 방법


싱싱하게 보관하는 요령은 인터넷이나 각종 책들이 주는 방법들을 모두 사용해 보았으나 모두 큰 효과를 발휘하지 못하였습니다. 그래서 개인적으로 이런 저런 방법을 강구한 결과 아주 간단한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이렇게 깨끗이 씻은 다음, 보관을 할 때에는 밀폐 용기에 압축 시켜서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완전히 물기를 말려서 압축 용기에 보관할 필요가 없이 물기를 어느 정도 털은 다음 보관하면 아주 싱싱하게 보관하는 요령이 되겠습니다. 압축이 잘 되어야겠습니다. 



일반적인 보관 법으로 상온에 보관하면 3일이 지나면 금세 시들해지는데 압축의 방법으로 보관하면 10일 정도 보관이 됩니다. 3배 정도 더 보관을 하는 셈입니다. 다만 보기에 싱싱해 보인다고 너무 오래 보관을 하게 되는 경우가 있는데 최대한 빨리 먹는 것이 좋습니다. 


상추를 싱싱하게 살리는 법은 식초 1 스푼, 설탕 1 스푼을 넣은 물에 담궈 두고 잘 섞어주면 됩니다. 금세 싱싱하고 푸르게 살아날 것입니다. 


이상으로 상추 씻는 법부터 싱싱하게 보관하는 요령까지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