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 체험 정보

옷 잘 입는 방법, 고르는 법, 코디하는 법

오늘은 옷을 잘 입는 방법에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옷을 잘 고르는 법부터 알아볼까요? 


흔히 옷을 사러 가면 늘 자신이 입는 스타일대로만 구입을 하게 됩니다. 사람들은 자신의 스타일을 쉽게 바꾸지 못합니다. 하지만 옷을 잘 입으려면 다양한 스타일을 소화할 수 있어야 합니다. 자신이 입는 틀을 오늘 바꾸어 보는 시간이 되기 바랍니다. 



옷 가게에 가면 옷을 고를 때 우선 마네킹의 옷을 유심히 관찰합니다. 그리고 그 옷과 스타일을 비슷하게 맞추어 골라 입어봅니다. 왜냐하면 마네킹의 옷들은 일반적으로 옷 가게의 주인들이 가장 신경 써서 입혀 놓은 옷이라는 것이고, 옷 가게의 직원이나 사장들은 옷의 유행과 트렌드에 민감하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트렌드에 맞게 옷을 고를 수 있습니다. 그래서 마네킹의 옷을 유심히 보고 색상 정도를 맞추는 식으로 옷을 고르는 방법을 이용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늘 똑같은 옷만 고집하게 됩니다. 


옷을 잘 입는 방법은 첫째 색상에 신경을 쓰도록 합니다. 예를 들어서 옷의 상 하의 그리고 신발 모자 등 다양한 색의 조화를 가장 중요하게 생각 해야 합니다. 옷의 색을 고르는 방법은 두 가지가 있습니다. 



첫째로 같은 톤의 색상으로 통일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키가 작은 사람은 색상을 통일하되 약간의 톤이 다른 것이 좋습니다. 즉 같은 검정색이더라도 짙은 검정색, 옅은 검정색 등으로 다양하게 조화를 맞추는 것이 좋습니다. 


둘째 방법은 색의 조화를 중요하게 생각하는 방법입니다. 이 방법은 색을 다르게 하되 어느 한 부분에 초점을 맞출 수 있게 색을 맞추는 방법입니다. 즉 바지나 상의 신발 중에 어느 하나에 포인트를 주는 방법으로 옷 잘 입는 방법에서 중요한 핵심입니다. 모든 상하, 신발 등 모두 잘 입으려고 하면 실패를 합니다. 따라서 포인트를 주고 그 포인트를 받쳐주는 방식으로 코디를 하면 옷을 코디 하는데 어려움이 없을 것입니다. 



개인의 스타일도 중요하지만 사실 유행에 맞게 입는 것 또한 중요합니다. 유행은 말 그대로 사람들이 많이 즐겨 입는 방식으로 함께 맞춰간다는 의미가 있습니다.


어떤 옷을 입든지 자신감 만큼은 잃으면 안되겠습니다. 얼굴이 패션의 완성이라는 말이 있습니다. 그 말은 얼굴에 자신감이 드러납니다. 내가 입은 옷이 별로 라고 하더라도 나는 나만의 스타일이 있다는 자부심을 가지길 바랍니다. 자신감은 옷을 더 빛내고 자신을 더 빛낼 것입니다. 


자신감 만큼 좋은 옷을 없습니다. 오늘부터 당장 자신감의 옷을 한번 입어보는 것은 어떨까요? 


이상으로 옷을 잘 입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