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 체험 정보

폴더블 스마트폰이란? 어떤 폰?

최근 스마트폰의 시장에서는 늘 같은 모델에 성능만 달리하는 시리즈들로 식상할 즈음, 드디어 새로운 스마트폰이 등장하게 됩니다. 폴더블이라는 접고 펴는 스마트 폰이 휴대폰 시장에 등장 할 날이 이제 멀지 않았습니다. 폴더블 스마트 폰이란 어떤 폰인지 알아볼까요?


폴더블 스마트폰이란?




화면을 접을 수 있는 스마트폰을 말합니다. 사실 오래전부터 스마트폰 제조사들은 폴더블의 연구에 박차를 가하고 있었습니다. 


삼성 전자의 경우에는 거의 80 프로 이상 개발을 마무리 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고, 화웨이는 이번 년도에 출시를 할 계획도 가지고 있습니다. 



애플과 LG역시 자신들만의 기술을 가지고 폴더블 폰의 개발에 열을 올리고 있습니다. 


모두 폴더블 기술을 특허를 내며 내년의 스마트폰의 경쟁은 상당히 치열할 것으로 예상이 되며, 지금까지의 판도에 변화도 가져올 것입니다.



그리고 스마트폰의 시장은 폴더블 폰으로 시장이 전면 교체 될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폴더블 폰의 장점은 접힌다는 것의 이점을 살려서, 이동을 할 때 등 아주 심플하게 가지고 다닐 수 있다는 점과 화면을 크게 펼칠 수도 있으니 휴대폰으로 탭이나 패드 등의 기능을 함께 사용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이 폴더블 기능이 활성화되면 스마트폰 뿐만 아니라 TV, 컴퓨터 등에도 이 기술을 선보일 것으로 예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