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익한 정보

급성 바이러스성 간염 증상/A형

간의 중요성은 저번 시간에 충분히 설명하였다. 간이 중요한 기능을 하는 만큼 각종 유독성 물질과 접촉이 많아 병에 걸릴 확률이 상당히 높다. 따라서 오늘은 급성 바이러스성 간염의 증상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다. 


급성 바이러스성 간염 증상


간은 부분적인 손상을 입기는 쉽지만 스스로 재생하는 힘도 가지고 있다. 하지만 염증성 질환 중에 하나, 급성 바이러스성 간염은 상당히 위험한 질병 중에 하나이며 생명에 위험을 가져온다.

급성 바이러스성 간염 증상/A형급성 바이러스성 간염 증상/A형


급성 바이러스성 간염의 증상은 얼굴이 노래지는 황달이 오며 몸이 쉽게 피로해지게 된다. 또한 식욕이 감퇴하고 구토 등의 증상을 유발하기도 한다. 감각 기관의 변화가 오기도 하고 약간의 열이 발생하기도 한다. 다양한 증상을 보인다. 


급성 A형 간염 - 전염성이 대단히 높은 간염이다. 대부분 오염된 물이나 음식으로 간염 되기 쉽다. 증상으로는 독감과 비슷하고 소변이 갈색으로 나오기도 한다. 대부분 쉽게 회복이 되고, 간은 1개월 정도 후에 완전히 치료 된다. A형 간염은 만성으로 악화되는 경우가 드물고 완쾌 된 후에는 바이러스조차 남기지 않고 회복인 된다. 


이상으로 급성 바이러스 간염의 증상 중에 A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미국에서 가장 많이 걸리는 병으로, 다음 시간에는 대한민국에서 가장 많이 걸리는 B형 간염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