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익한 정보

B형 간염 감염, 비형 전염 경로

저번 시간에 간의 중요성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이번 시간에는 한국의 남성들이 가장 많이 가지고 있는 B형 간염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B형 간염은 A형 간염과 거의 흡사하긴 하지만 그 정도는 훨씬 심각하다. 전염 경로는 어떤지? 보균자는 뭔지에 대해서 알아보자


B형 간염에 대해서 알아보자


우선 비형 간염에 걸리면 회복되는데 상당한 시간이 소모되며 간의 손상의 정도도 상당히 심하기 때문에 평소에 관리를 잘 해야 할 필요가 있다. 


일반적으로 90 프로 정도는 3개월 정도의 기간 동안 치료를 받게 되면 회복이 된다. 하지만 10% 정도의 환자들은 만성 간염으로 진행이 되고 더 심해지면 간경화증으로 악화가 된다. 


B형 간염의 전염


B형 간염 감염, 비형 전염 경로B형 간염 감염, 비형 전염 경로


B형 간염은 주로 감염된 환자의 혈액을 통해서 전염이 된다. 예를 들면 소독이 잘 되지 않은 정맥 주사용 바늘을 통해서 전염이 되기도 하고, 마약을 하는 사람들의 주사기 역시 마찬가지이다. 


또한 B형 간염 환자나 보균자 와의 성관계를 통해서도 감염이 된다. 의사나 간호사 등의 직업을 가진 사람들 역시 감염이 될 가능성이 많다. 수혈에 의해 감염이 되기도 하고, 임산부의 B형 간염 보균자가 태아에도 전염을 시킨다. 


그럼 비형 간염 바이러스 보균자는 위험할까요? 그렇지 않습니다. 이 또한 두 가지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다음 시간에는 비형 간염 바이러스 보균자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상으로 B형, 비형 간염 감염, 전염 경로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