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익한 정보

비형 간염 보균자 뜻, 전염

비형 간염에 대해서 다루고 있는데요. 오늘은 많은 사람들이 지니고 있는 비형 간염 보균자에 대해서 알아볼까 합니다. 과연 전염성을 가진 비형 간염 보균자는, 음식을 통해서 감염이 될지 어떨지, 오늘 바르게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도록 하겠습니다. 


비형 간염 보균자의 감염


비형 간염 보균자의 뜻

혈액을 검사하면 비형 간염 바이러스 표면 항원이 6 개월 이상 양성으로 나타나면서 간 기능을 검사하면 수치가 지속적으로 정상으로 나타날 때, 즉 간염 증상이 없는 사람을 비형 간염 보균자라고 한다. 

비형 간염 보균자 뜻, 전염비형 간염 보균자 뜻, 전염


몸에 비형 감염 바이러스를 가지고 있긴 하지만 질병의 증상이 없이 간 수치 역시 정상인 상태를 말한다. 말 그대로 몸 안에 보유만 하고 있는 정상의 상태이다. 


그럼 비형 간염 보균자는 모두 전염이 없을까? 그렇지 않다

비형 간염 보균자 중에서 증식, 비 증식의 두 가지 부류가 있다. 증식 상태의 비형 바이러스 보균자는 바이러스 수치는 높지만 증상이 없고 염증도 없거나 경미한 상태가 몇 십 년 지속된다. 

하지만 비 증식 보균자의 경우는 전염력이 높고 간수치는 정상이며, 비형 바이러스의 수치도 낮은 상태이다. 마찬가지로 장기간 지속된다. 하지만 언제 활동성 간염으로 진행될지 모른다. 



대부분의 비형 간염의 보균자는 증식의 경우로 감염이 없는 경우이다. 하지만 보균자의 경우에는 증상이 없지만 보균자이기 때문에 간 건강 관리를 잘 해주어야 건강한 삶을 살 수 있다. 


이상으로 비형 간염 보균자 전염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