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익한 정보

땀 냄새 제거, 땀 억제제

안녕하세요. 오늘은 여름철에 아주 좋은 땀 냄새 제거 방법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땀은 신체 온도를 조절하는 역할을 해서 우리 몸에서 아주 유용한 역할을 합니다. 그래서 일정 부분에서 땀이 과하게 나지 않는 이상은 땀 자체는 아주 좋습니다. 하지만 과도하게 일정 부분에서 나는 땀은 땀 억제제로 줄여야 하겠죠? 그 방법을 소개 합니다.


땀 자체는 냄새가 나지 않는다는 거 아세요? 우리가 흘리는 땀은 냄새가 안 나는 데, 왜 땀 냄새가 엄청나게 심한 사람들이 있을까요? 이유는 땀이 나오게 된 후에 몸의 성분과 다양한 화학적인 반응을 하게 되어서 그렇습니다.


땀을 적게 나게 하는 방법은 약국에 파는 것을 이용한 방법이 있습니다. 하지만 피부가 민감하신 분은 자극에 조심을 하여야만 합니다. 모공을 축소 시켜서 땀이 나지 않게 하는 것이 원리이기 때문이죠. 사용 후 반응이 가장 좋은 것은 드리클러 입니다. 이건 자체의 냄새는 좋지 않지만 몇 번 사용을 하면 효과는 좋습니다.


데오드란트는 위의 드리클러에 비해서는 상당히 약하다고 보면 됩니다. 하지만 즉시 사용을 했을 때 촉감 이라던지 냄새 등의 반응이 좋아서 그때의 일시적인 효과를 얻고자 할 때에 좋습니다.


땀 냄새를 제거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종이컵에 물을 담고 구연산을 커피 숟가락으로 한 스푼 넣고 잘 저어줍니다. 그리고 스프레이 같은 것에 담은 다음 냄새가 나는 신체부위에 뿌려주어서 잘 말려주면 됩니다.


위의 방법은 필자가 모두 사용해본 방법 입니다. 가장 좋은 것은 샤워를 자주하고 청결을 유지하는 것입니다. 위의 방법은 특별히 땀이 많이 나는 분들을 위한 방법입니다.


유용하게 사용하세요~ 이상으로 땀 냄새 제거, 땀 억제제로 없애기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