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익한 정보

유튜브 수익창출 검토중 언제까지? 7월 8월 12월까지

안녕하세요. 많은 분들이 이번 6월 말에 유튜브의 수익 창출의 소식이 전해지면서 기뻐하는 사람들이 생겨났습니다. 반면에 아직도 유튜브의 수익 창출이 되지 않으며 검토 중에서  또 다시 재검토에 들어갔다는 소식들이 전해지면서 많은 유튜버들의 고심이 깊어지고 있습니다. 



계속해서 유튜브의 수익 창출 재검토가 이루어지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그리고 앞으로 7월 이나 8월 말까지 다시 재검토가 이루어진다고 합니다. 결국 계속해서 문제가 되거나 유튜브의 광고에 도움이 되지 않는 유뷰버들의 승인을 해주지 않아서 유튜브의 동영상의 질을 높이겠다는 이유입니다. 


많은 루머와 사건으로 유튜버가 이렇게도 수익 창출을 해주지 않고 검토하는 이유를 살펴볼까요? 


유튜버 회사에 권총을 들고 찾아간 사람들로 4명이 피해를 보았다는 등 말이 많았습니다. 



그리고 실제로 자살을 하는 동영상을 유튜브에 올린 유명 블로거로 인해서 사회적인 이슈가 되며 유튜브의 환경에 문제를 제기하는 사람들이 많았습니다. 


그리고 유튜브의 광고계가 상당히 커지면서 이제는 내면의 질을 높이기 위한 노력을 하고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러나 아쉬운 점은 선량한 유튜버들 까지 수익 창출이 늦어지면서 고민이 싶어지고 있다는 것입니다. 무려 1년을 기다리게 한 유튜브. 한 간에는 갑질이라는 말이 나올 정도입니다. 


앞으로 1인 미디어 시대에 돌입한 만큼 유튜브도 신중한 입장입니다.



개인적인 예상으로는 12월에 일반 유튜버들에게 까지 승인이 될 것 같습니다. 계속 2달 씩 연기를 한 것으로 볼 때 7월 8월 설 보다는 12월 설에 더 무게는 두고 있습니다. 


이미 유튜브에 많은 동영상을 올리고 활발하게 활동을 하고 있는 사람들까지 영향이 가고 있다고 하니 이번 2018년도에는 유튜브의 과도기가 아닐까 생각합니다.